[문화리뷰] 현재의 그림시장(아트마켓), 그리고 명품마케팅
안녕하세요.
소마워입니다.
오랜만에 글 남기죠?
예전에는 이것저것 관심이 많았다면(지금도 새로운 브랜드와 문화를 보면 좋죠)
최근에는 명품이 사람들에게 가치있게 보여지는 방법, 그들이 행동하는 마케팅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요.
오늘은 그 시작으로 최근의 구찌 & 현재의 그림시장(아트마켓)의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먼저 구찌.(gucci)
누구나 알죠, 당장 2018년 봄에만 해도
명동의 시장 좌판에만가도 ... 구찌 st의 신발이 길에 널렸죠.
1500만원 구찌 하울 영상으로 유명한 유투버 레나(LENA)님
개인적으로 조.. 존경합니다!
뱀부백으로 유명한 구찌의 가방.. !!
그치만..
기존의 클래식함을(미니멀리즘...) 고수했다면 절대 지금의 구찌는 없었겠죠
티셔츠도, 나 구찌야~ 라고 말해주는 듯한 이포스 !
참고: https://www.gucci.com/kr/ko/ca/jewelry-watches/watches/watches-for-her-c-jewelry-watches-watches-her
그와 반대로 요즘의 아트시장은 예전과는 다르게 침체기라고 해요.
부익부 빈익빈 .. 특히 이곳은 더하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와 기사를 보시면,
엄청 비싼 작품을 대량으로 구매하지 않고,
소량으로 조금씩.. 구매하는 경향을 보여요.
팝초현실주의자 마리킴, 10만 팔로워 인스타그래머의 미술품 유통 작전
SNS 공간에 그림 올리고 직접 홍보… 해외 유대인 부호, 기업가, 연예인들이 줄줄이 작품 사가
왕눈이 소녀 캐릭터 ‘아이돌(Eyedoll)’로 쓴 인류 야사… 마침내 일러스트, 디지털 한계 벗고 파인아트로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6/12/17/2016121700156.html
https://m.blog.naver.com/jdyi8589/221284759334
그림을 렌탈하는 오픈갤러리 형식도 있고요..
http://vip.mk.co.kr/news/view/21/20/1599945.html
무언가 새롭게 대중에게 어필할만한
문화적 가치를 가진 마켓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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